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코로나19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지급 신청하기(1차 수혜자) / 1차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50만원 수령한 썰 / 일단 무조건 신청하고 보자!





얼마전부터 계속 뉴스와 온갖 온오프라인 뉴스채널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다.

나는 1차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50만원을 수령했기 때문에 2차 지급 혜택은 받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에게 힘이 되겠단다.


나는 프리랜서로 신청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또 준다구? 하며  자세히 살펴보니

1차 지원금 150만원을 받은 수령한 이들은 2차에 50만원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1차에 신청을 한 사람들은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이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댄다.


소오오오름!

대한민국이 이렇게나 좋은 나라였다니.


나는 1차 수혜자라 신청하라는 안내 문자를 오늘 받았다.


문자를 자세히 보면 1차 지원금 신청자들은 기간 내 신청이 없는 경우 1차때 지원금을 지급받았던 계좌로 지급이 된다고 한다. 이걸 보면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는것 같지만 그래도 난  신청을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으로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하니 9월18일 오늘부터 다음주  수요일인 9월 23일까지 지원금을 신청할수 있단다.

접수 첫날이라 많은 사람들이 몰려 접속이 안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기우였다.

역시 대한민국 IT 강국 이었다.
















1차 지원자 추가 지원금 신청(50만원)을 클릭하니 

하단에 1차 지원자 추가지원금 신청하기 부분이 보이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란이 있다.

여기서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끝이다.


1차 신청을 할땐 소득증빙이나 각종 서류들이 많았는데 요번엔 정말 간단해서 좋다.







나는 1차에 신청을 했기때문에 기본정보가 남아 있다.

여기에서 신청인 명의 계좌 정보만 입력하면 완료!

그리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아참!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계좌번호 수정 및 재 신청이 불가하다고 한다.

신중하게 잘  여러번 확인하고 혹시 번호가 잘못들어간건 아닌지 확인 또 확인!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신청이 완료 된 것이다!

이제 기다림의 시간... ㅎㅎ

50만원으로 뭘 할까.

50만원은 결국 통장을 아주 잠깐 스쳐지나가겠지만..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한 썰 


코로나19 확진자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는게 있었다. 

이게 뭘까 하고 검색해 보니 나 같은 프리랜스성 근로자들도 신청을 할 수있는 지원금이였다.

나는 6월 경에 신청을 했다.


작년 2월부터 올 2월 초 까지 나는 알바를 참 많이 하고 어떤 달은 웬만한 직장인 한달 월급을  번 달도 있었다.

그러다가 2월 중순부터는 알바를 거의 하지 않고 있었으니 소득이 당연히 감소했고

묘~~하게 내가 그동안 일을 했던 상황들과 맞아 떨어져 잘 하면 받을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길 하니 그런게 있었냐며 금시초문이라는 반응들이 많았는데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온갖 인터넷기사들에서도 자주 언급 되었던 내용들이었다.

신청을 하면 150만원을 준다는데 나라에서 그렇게 큰돈을 설마 쉽게 주겠어? 라는 생각이 컸지만 호옥~시 모르니까 필요한 온갖 서류들을 다 첨부해서 접수를 했다.






이렇게 두번의 문자가 날라왔고 

그렇게 내가 신청한 것도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결정 이라는 문자가 저녁 8시에 날라온다.

얼마나 긴급했으면 저녁8시에 날라오냐고 ㅋㅋㅋㅋ








오늘의 교훈! 

일단! 나라에서 돈을 준다고 하면 내가 과연 되겠어? 

나는 해당 안될 것 같은데 라는 생각하지 말고 무조건 신청하고 보자.

신청한다고 돈 드는 것도 아니고 되면 좋고, 아님 말고다.

나 궁서체다 진지하게 말함